시장경제 정론지 미디어펜에 에어로인이 소개되었습니다.

김견희 기자
2020-06-25 16:09

[미디어펜=김견희 기자]공기청정 전문 브랜드 에어로인이 단순 공기청정 기능을 넘어 UV제균은 물론 실내 공간의 산소 비율까지 높여주는 공기청정기 ‘에어로인공기제어복합기’를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25일 회사에 따르면 에어로인공기제어복합기는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산소발생 기능과 UV자외선 램프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에어로인 관계자는 “현대인들의 깨끗한 산소 부족의 심각성을 깨닫고 개발한 제품이다”며 “깨끗한 산소를 공급받는 신체는 집중력이 높아질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능력도 증가하고 피로도는 낮아진다”고 소개했다.

암 발병 역시 산소 공급과도 관련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노벨생리의학상 수상 독일 과학자 바스 부르크에 따르면 적혈구 질이 나빠지거나 양이 감소하면 체내 조직에 충분한 산소가 전달되지 않아 암세포가 발생하기 쉽다”며 “산소가 직접적인 요인은 아니지만 질병의 원인으로서 작용하는 것은 틀림없다”고 말했다.

에어로인공기제어복합기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이 진행한 시험에서도 20평 공간에 사용할시 실내 산소량을 20%에서 30.5%까지 증가하는 성능을 입증했다.

해당 제품은 먼지뿐만 아니라 UV 기능을 적용해 제균까지도 가능하다. 프리필터, 활성탄필터, 헤파필터, 알레르겐필터, 광촉매필터 등으로 미세먼지를 충분히 거른 후 마지막 UV살균 기능까지 9단계에 걸쳐 유해 공기를 청정한다. 꼼꼼하게 걸러진 공기는 기기에서 1방향이 아닌 상, 좌, 우 3방향으로 배출된다.

또 PM2.5 센서로 실내 공간의 초미세먼지를 정밀히 감지할 수 있도록 청정 시스템을 강화했다. 실내 오염도에 따라 표시등이 파랑(매우좋음), 초록(좋음), 나쁨(노랑), 빨강(매우나쁨) 4단계로 나타난다.

http://m.mediapen.com/news/view/535857